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닫기

정보마당 서브 배너

정보마당

웹진

사이트이동경로

등록일2022-01-24     조회수72

[안녕한 울산] '클린 버스 정류장' 참가자 모집



클린 버스 정류장 참가자 모집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이 자원봉사 참여를 통해 서서히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비대면 자원봉사활동 '클린 버스 정류장'을 추진하며, 활동에 참가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클린 버스 정류장 활동은 2인 이상이 팀을 이루어 버스 정류장을 배정받아 월 1회 이상 정류장 청소 및 방역 활동 등을 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 활동은 팀별 참여 가능한 시간에 자율적으로 진행하고, 활동 일지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어 코로나로 대면 자원봉사 활동이 어려운 요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울산 전역 버스 정류장 1,100개소를 대상으로 활동을 진행하며, 현재 미배정인 200여개소 정류장을 신규 참가자들에게 배정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3월까지 두달 간 집중모집하며, 9월까지 상시로 신청할 수 있다. 활동 참가팀에는 청소 및 방역 활동에 필요한 청소도구와 정류장에 부착할 수 있는 팀명이 기재된 명패도 제공하여 책임의식과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버스 정류장 환경개선 및 방역을 위한 자원봉사 '클린 버스 정류장' 활동에 연인원 12,084명의 시민들이 참여했으며, 올해는 이를 더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클린 버스 정류장'은 단순한 환경정화 활동에만 그치지 않고 다양한 시민들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특별 참여 주간을 운영한다.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일일체험 활동과 오는 10월 울산에서 개최되는 제103회 전국체육대회와 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를 맞아 버스 정류장을 거점으로 하는 붐업 캠페인 및 특별 관리 주간 등을 이어갈 예정이다.

'클린 버스 정류장' 참여신청은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ulsan1365.or.kr)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업정보는 시 자원봉사센터에 전화(052-286-141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