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기 울산광역시대학생봉사단 온라인 발대식
2021. 9. 29.(수) 17:00, 시청 시민홀에서 송철호 울산시장과 15기 대학생봉사단 유공자 및 16기 대학생봉사단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 16기 울산광역시대학생봉사단 온라인 발대식'을 진행했다.
(사)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는 이날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시행 및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손소독과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했다.
발대식에서는 대학생봉사단 성장스토리 '15년의 여정' 활동영상 상영, 우수 봉사단원 표창 및 16기 봉사단 임원 임명장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식순행사로 대학생봉사단 출신 선배님과의 만남 '라떼이야기'를 통해 기억에 남는 대학생 자원봉사활동과 후배들에게 하고픈 말 등 토크쇼를 진행했다.
한편 울산광역시대학생봉사단은 대학생들의 학과특성과 재능을 살린 봉사활동 참여 유도를 통해 청년층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고 열정과 패기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2006년부터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 16기는 관내 재학생 및 울산 거주 대학생 468명의 봉사단원이 활동 중이다.
특히, '자원봉사 BEST ULSAN' 문화 확산을 주도하고 소규모 그룹 클린 버스 정류장, 1365 이.색.자.태 시범운영 오프라인 활동과 랜선 플로깅, SNS 홍보 챌린지 등 온라인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했다.
앞으로 남은 활동기간에도 매월 7회 이상 봉사활동과 광역센터 대학생 리더 연합 워크숍 등 참가할 예정이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대학생들에게 봉사활동으로 따듯한 손길을 더해 한층 성장하고 지역사회에도 좋은 영향을 끼치는 함께 사는 삶으로 같이의 가치를 퍼뜨려 달라고 당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