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닫기

정보마당 서브 배너

정보마당

웹진

사이트이동경로

등록일2022-01-24     조회수72

[구·군 소식] 구·군 자원봉사센터 소식


□중구자원봉사센터

울산여객봉사회와 함께하는 밑반찬 사업

2022. 1. 20.(목), 중구자원봉사센터 주관, 울산여객봉사회 후원,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 지원으로 밑반찬 만들기를 진행했다. 설을 맞이하여 홀로 계신 어르신 및 소외 이웃 210세대에 따뜻하고 훈훈한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삼색나물, 섭산적 등 밑반찬을 전해드렸다.


□동구자원봉사센터

현대미포조선 기능장회, 취약계층 위해 푸드꾸러미 전달

2022. 1. 10.(월), 현대미포조선 기능장회는 동구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해 취약계층 50가구를 위한 100만원 상당의 푸드꾸러미 선물세트를 포장해 전달했다. 푸드꾸러미는 독거어르신이 손쉽게 드실 수 있고 보관이 용이한 식품인 햇반, 라면, 커피, 김, 죽, 참치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푸드꾸러미에 필요한 비용 100만원은 현대미포조선 기능장회원 사용금으로 마련됐다.
현대미포조선 기능장회는 기능장 자격을 보유한 직원 13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사회를 위한 각종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현대미포조선 기능장회 관계자는 "희망찬 새해를 맞이해 푸드꾸러미가 취약계층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능장인으로서 지역사회의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방어진초등학교, 독거 어르신께 연하장 전달

2022. 1. 12.(수), 방어진초등학교 학생들이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신년 연하장과 방한물품을 동구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전달했다. 이번 활동은 초등학생들이 동구 지역의 주민들을 위해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을 고민하던 중 새해를 맞아 독거 어르신들에게 인사를 전하고자 기획했다. 손글씨로 직접 쓴 연하장과 방한물품은 동구자원봉사센터를 통해 동구 지역 내 150세대의 독거 어르신들에게 설날 전 전달 될 예정이다. 동구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 초등학생이 더더욱 자원봉사에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참여할 수 있는 청소년으로 성장하길 바라며 많은 지원을 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


□북구자원봉사센터

2022년 겨울방학 온라인 자원봉사 「도담도담 학당」 운영

2022. 1. 17.(월)~1. 21.(금) 5일간, (사)북구자원봉사센터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겨울방학 동안 청소년들의 여가활동과 올바른 인성 함양, 봉사활동 영역의 확대 지원을 위해 유튜브를 활용하여 비대면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실시했다. 총 5차로 진행되는 교육에 회기별 15명을 모집하였으며 강의 수강 후 구글 설문지를 제출해 활동을 인증하는 형식으로 진행했다.


□울주군자원봉사센터

굴화2리 청년회봉사단, 코로나 19 확산 방지 방역봉사활동

2022. 1. 8.(토), 굴화2리 청년회봉사단은 굴화2리 일원에서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 방역봉사활동을 펼쳤다. 굴화2리 청년회봉사단은 울산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불안해 하는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해 매주 토요일마다 방역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울주군자원봉사센터, 행복한 사랑愛(애) 집수리봉사활동

2022. 1. 21.(금), 울주군자원봉사센터는 현대칼라강판(대표 서태균) 후원으로 청량읍 저소득 노인부부세대를 방문하여 지붕개량사업을 진행했다. 현대칼라강판 대표는 빗물이 새는 지붕에 새 지붕을 설치하고 노인부부가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