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는 지역의 청년들이 사회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자원봉사 참여를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시키고자 2006년부터 울산광역시대학생봉사단을 운영 중이며, 20기 단원을 모집한다.
울산지역 대학교 재학생(휴학생) 및 울산 거주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3월 31일(금)까지 집중모집, 이후에는 연중 상시 모집한다.
단원들은 분야별 활동 그룹(기획활동그룹, 멘토링그룹, 지역사회그룹, 환경보호그룹)을 선택하여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하는 정기활동과, 지역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공익행사 및 대규모 행사 등에 참여하는 수시활동 및 특별 활동에 참여 가능하다.
올해 울산광역시대학생봉사단은 분야별 정기활동 및 지역 공익행사 지원 활동을 비롯해 찾아가는 캠퍼스 자원봉사, 송년 온기나눔 봉사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며, 특히 창단 2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통해 그간 청년들이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을 실천하며 시민 리더로서 성장해온 역사와 그 의미들을 되새겨볼 예정이며, 연간 활동 우수자들에게는 ‘자원봉사 목표달성 챌린지’를 통해 활동 인증서를 발급하고, 시장 표창 및 해외봉사활동 참가의 기회도 주어진다.
한편, 울산광역시대학생봉사단은 2006년부터 지역 5개 대학 재학생 및 울산 거주 대학생이 참여하여 사회적 이슈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 922명의 대학생이 19기 단원으로 등록, 연인원 2,557명이 봉사활동에 참여해 지역사회에 온기를 더했다.
20기 단원 가입은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ulsan1365.or.kr) 울대봉 안내 게시판에서 신청 가능하다.
울산광역시대학생봉사단 임원 워크숍 진행
2월 19일(수), 시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울산광역시대학생봉사단 20기 임원 35명을 대상으로 ‘울산광역시대학생봉사단 임원 워크숍’을 진행했다.
워크숍에서는 20기 임원 선정자에 대한 임명장 전달 및 임원 활동 안내, 리더십 특강 및 임원 화합 프로그램, 봉사활동 아이디어 논의, 대학생봉사단 선배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진행하며 올 한해 지역사회 온기 나눔을 위한 참여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울산광역시대학생봉사단 임원단은 매해 기수별로 선발하고 있으며, 단원모집 및 활동그룹 운영, 정기활동 관리, 봉사활동 홍보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