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닫기

정보마당 서브 배너

정보마당

웹진

사이트이동경로

등록일2024-11-03     조회수245

[구·군 소식] 10월 구·군 자원봉사센터 소식


□중구자원봉사센터

제28차 통·통·통 중구 통합자원봉사

10월 13일(일), 중구자원봉사센터와 중구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시대)는 울산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제28차 통·통·통 중구통합자원봉사를 개최했다.

이날 중구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소속 27개 단체 봉사자 200여 명이 참여해 관내 어르신 700명을 대상으로 이·미용, 즉석사진촬영, 전통놀이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한방진료, 건강상담, 대체요법 등 건강부스를 운행했으며, 우쿨렐레, 태권도 시범 등 다채로운 공연 활동을 펼쳐 즐거운 시간을 제공했다.

통·통·통 중구통합자원봉사는 2010년부터 매년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꾸준히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2024 울산 중구 자원봉사의 날

10월 19일(토), 중구자원봉사센터는 중구 청소년푸른쉼터에서 2024 울산 중구 자원봉사의 날을 개최했다.

자원봉사의 날은 중구에 등록된 자원봉사자들이 개인 또는 단체별로 같은 날, 같은 시간대에 일제히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는 행사로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날 중구자원봉사센터에 소속된 30여 개의 자원봉사 단체 및 개인 자원봉사자 400여 명이 참여해 EM흙공던지기 및 태화강변과 성남동 일대 환경정화와 지역 내 버스승강장 환경정비 활동을 했다.

□남구자원봉사센터

'SK VIEW 아파트봉사단' 활동

10월 16일(수), 21일(월), 22일(화), 3일에 걸쳐 'SK VIEW 아파트봉사단'은 경로당과 지역아동센터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활동기간 동안 아파트 경로당에 배추모종 심기 활동과 남구 내 지역아동센터 3곳에서 이용 아동 68명을 대상으로 수제 컵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진행해 따듯한 마음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동구자원봉사센터

우수자원봉사자를 위한 '영화로 힐링한 DAY2' 진행

9월 28일(토),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는 현대예술관 대공연장에서 울산 동구 우수자원봉사자를 위한 '영화로 힐링한 DAY2'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총 270여명의 자원봉사자와 함께했으며, 동구자원봉사센터에 소속되어 활발히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기존 자원봉사단체 외에도 24년 1월부터 7월까지 1회 이상 자원봉사활동을 한 개인 자원봉사자를 선착순으로 선발했다.

한편, 동구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 인정·보상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서 2022년 연극 공연 관람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공연 관람 외에 사진공모전, 급식 자원봉사자를 위한 보건증 발행, 자원봉사자증 발행 등을 포함하고 있다.


□북구자원봉사센터

NVH 코리아 임직원 사회공헌활동

9월 26일(목), NVH KOREA 임직원들과 북구새마을부녀회는 북구종합사회복지관에서 북구 관내 독거 어르신 100세대를 위해 계절김치를 담궈 전달했다.

특히 이번 나눔은 식사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께 김치를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경제적으로 여건이 어려운 취약계층 80세대에게 생필품 꾸러미까지 준비하여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제12회 사회복지 및 자원봉사 박람회 운영

9월 28(토), 북구청 광장에서 제12회 사회복지 및 자원봉사 박람회가 열렸다.

매년 이어져 온 사회복지 및 자원봉사 박람회는 사회복지와 자원봉사가 함께 어우러져 밝은 희망을 전하는 의미 깊은 자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자원봉사의 소중한 가치를 알리고,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즐기는 기회가 되었다.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울주군민과 울주군청이 함께하는 환경사랑 나눔데이 실시

9월 24일(화), 울주군자원봉사센터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여 환경의식을 함양하고 기부와 나눔의 가치 확산을 위한 “울주군민과 함께하는 환경사랑 나눔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 앞서 울주군과 울주군자원봉사센터는 군청 직원과 주민을 대상으로 한 달여간 기부 물품을 수집했으며, 총 423명이 참여하여 6,339점의 물품을 수집해 아름다운가게 울산본부로 전달했다.

수집된 기부 물품은 울주군 자원봉사자들을 통하여 사용 가능 여부에 따라 1차 분류하였고, 아름다운가게에서 2차로 판매상품화 작업을 거쳐 나눔데이에 주민과 직원을 대상으로 판매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가장 많은 물품을 기부한 개인과, 기부 물품 금액의 합이 가장 큰 부서를 대상으로 기부왕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자원 재순환을 위한 기부와 체험 부스 10여 개를 운영했으며, 아름다운가게 울산본부를 통해 그간 수집한 기부물품 판매도 실시했다.

특히, 이순걸 울주군수와 최길영 울주군의회 의장,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의 경우 평소 소중하게 소장하고 있던 물품을 기부하여 스페셜 경매를 진행해 큰 인기를 끌었다. 

기부된 물품 판매를 통한 수익금은 아름다운가게와 울주푸드뱅크 마켓에 기탁되어 지역 저소득 세대를 위해 활용될 계획이다.


온기나눔 반려 식물 나눔 봉사활동

10월 19일(토), 가족과 함께해 더 행복한 17기 가족봉사단이 울주군 범서읍 망성경로당을 찾아 반려 식물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17기 가족봉사단(단장 장혜림) 40여 명은 어르신들에게 반려식물 나눔 활동을 위해 8월 옹기마을에서 직접 만든 옹기화분에 어르신이 쉽게 가꿀 수 있는 식물을 심어 드렸다.

17기 가족봉사단은 온기나눔 범국민 캠페인의 일환으로 망성경로당과 결연 맺어 매달 3주 차 토요일마다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의 여가 및 정서 지원 활동, 경로당 환경 정화 등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